제단체

ME(Marriage Encounter)란 무엇인가?

ME는 혼인한 부부들이 더 깊은 사랑과 풍요로운 혼인 생활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ME 주말에 참가 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ME 주말에서는 더 깊은 사랑의 삶을 위한 대화 방법을 보여 주며, 참가 부부들은 특별한 방법으로 개인적인 체험을 하게 됩니다. 주말 중에는 두 부부만이 대화하게 됩니다. ME 주말에서는 부부가 모든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떠나서 서로에게만 관심을 집중하도록 배려해 줍니다. ME는 혼인 문제 상담소가 아닙니다.
그룹 토의도 아닙니다. 또한 카운셀링도 아니며 종교교육도 아닙니다. ME는 생명력 있고 활기찬 부부생활을 위한 특별한 방법입니다. 남편이나 아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서로가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되며, 보람되고 행복한 부부생활을 지속하는 방법을 익히게 되는 특별한 것입니다.

  • ME에서는 이런 분들을 초대합니다.

    ME는 보다 더 좋은 부부생활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참가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잉꼬부부라 할지라도, 지금보다 더 좋은 혼인 생활을 만들어 나갈 수가 있습니다. ME는 혼인한지 얼마 안 되었거나 오래되었거나 상관이 없이, 부부가 함께 기쁨을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성직자나 수도자 혹은 다른 종교인도 환영합니다.

  • ME 주말 중에는?

    ME 주말 중에는 먼저 자기 자신을 살펴본 다음, 자신의 혼인 생활을 되돌아보고, 부부 사이의 관계를 살펴본 후 하느님과 우리 부부와의 관계, 사회에서의 우리 부부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발표팀들(신부님, 부부팀)이 발표를 통하여 참가자들을 도와드립니다.

  • ME가 과연 혼인생활을 풍요롭게 하는가?

    ME는 부부가 상호 이해와 사랑을 위하여 의사소통을 돕는 특별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ME 주말에서 익힌 새로운 방법으로 부부들은 혼인 생활을 기쁘고 풍요롭게 지속해 나갈 수 있습니다. ME 주말 후에도, ME를 경험한 사람들이 모여서 보다 더 나은 혼인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원주교구 ME는 연 4회(2,6,8,11월) 2박 3일의 일정으로 실시됩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본당 ME봉사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